(주)아이케이는 세상과 함께하며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IK 소식

아이케이의 새로운 소식 및 사업관련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IK 소식 게시물 뷰페이지
[아문센 20마일 트레킹] 후기 - 염경선 과장 2020.09.17

아문센 20마일 트레킹


작성자 : 염경선

작성일 : 2020.9.13


 지난 8월 새로운 목표 또는 미션 우리에게 다가왔다. 바로 ‘아문센 20마일 트레킹’ 참여 소식이었다. 인류사의 첫 남극점 정복을 놓고 영국의 로버트 스콧과 세기의 대결을 벌인 노르웨이의 로얄 아문센이다. 아마도 스스로의 가치관과 행동기준, 장기 목표를 가지고 외압에 굴하지 않으며 목표를 달성한 그들의 성취감을 간접적으로 느껴보라는 의미가 가득하다고 생각한다.


 출발에 앞서 우리의 목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았다. 7시간 내 32km 완주! 지난주 ‘아문센 20마일 트레킹’에 참석한 김성훈 대리의 후기를 보니, 간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한 시간을 포함하여 5시간 26분이라는 시간이 걸린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걸어가며 간식을 먹고,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고 개인 목표를 5시간 내 완주로 변경하였다.



아침 6시가 됨과 동시에 추적추적 내리는 비를 맞으며 우리는 출발을 했다. 걷다 보니 정채구 부장이 내게 물었다. “너 너무 빨리 걷는 것 아니니?” 나는 답변했다. “목표를 달성하려면 최소 6km/h의 속도로 움직여야 해요, 지금처럼 쭉 걸어야 가능할 것 같아요“ 최소한의 작은 목표를 정해놓고 이를 지키며 움직여야 했기에 부담감이 컸다.



시간이 흐르자 약한 비가 내리고, 햇살이 강하지 않아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10km쯤 지나니 허리, 다리 등 고통이 찾아오기 시작했지만 회사에서 제공해 준 간식을 먹으며 체력을 보충하고 나니, 고통이 사라지는 듯했다. 이래서 체력이 중요하구나 하는 생각은 덤으로 들었다.


 반환점에 다다를 때쯤 최창일 대리와 정승환 사원이 뒤에서 나타나 앞서 달려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를 보며 나도 더욱 힘을 내어 걸음을 서둘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강에도 사람들이 붐벼오기 시작했다. 비가 내림에도 불구하고 부지런히 운동하는 사람들을 보니 이 또한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온다.


반환점 통과 후 20km 이상을 걷고 난 후부터 몸에서 외치는 고통은 이미 절정을 향해 치닫고 있었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라고 생각한 순간 저 앞에 동료들(최창일, 정승환)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 뒤로는 앞서거니 뒤서거니 서로 경쟁하며 걸어갔다. 앞으로 나아가며 목적지에 도착할 생각만 한 것 같다.


 무리하지 않고 정해진 목표(6km/h)를 유지하며 꾸준히 정진한 결과 서울 팀 중 가장 먼저 들어올 수 있었고, 목표했던 5시간 내 완주를 달성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정해놓은 목표를 꾸준히 달성한다면 기필코 원하는 곳에 다다를 수 있다는 아문센의 성취감을 몸소 체험했고, 몇 가지 깨달음을 얻었다.


 첫째로 주어진 목표에 따라 자신이 가지는 마음가짐의 정도가 다르다는 점이다. 평소 현장 확인을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고 틈틈이 한강 산책을 통해 이번 행사를 준비해 왔으나, 7시간이라는 시간제한이 있어 지난번 3만 보 걷기와는 다른 느낌으로 부담감이 찾아왔다. 하지만 개인의 목표를 재설정하고 목표를 세분화해 점검하며 진행한 결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둘째로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는 동료들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혼자라면 포기하고 뒤처질 수 있었지만,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며 자신의 한계를 넘어 걷다 보니 목표를 달성하고, 앞사람을 따라갈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사장과 김용희 상무와 함께 라면을 먹으며 행사를 마무리 했는데, 마치 어릴 적 강가에서 놀다 먹는 라면같이 꿀맛이었다.


경험하지 못할 경험을 선사해 주시고 이를 완주했다는 희열과 자신감, 그리고 해냈다는 행복감을 느끼며 새로운 추억을 남겨주신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아문센 20마일 행군 돌파』 기념 선물 실속 있게 잘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마지막 글입니다
다음글 '2020년 우수환경산업체' (주)아이케이 등 환경기업 지정 2020.09.01
견학일정 확인
일시 2015-05-06 10:30~11:50
단체명 서울시 중구청 환경과
확인